제57호 에이(A)-벤처스로 지엘아이엔에스 선정

농기계의 개별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통합전자제어기(T-ECU) 개발

김한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1/31 [15:45]

제57호 에이(A)-벤처스로 지엘아이엔에스 선정

농기계의 개별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통합전자제어기(T-ECU) 개발

김한중 기자 | 입력 : 2024/01/31 [15:45]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57호 기업으로 ㈜지엘아이엔에스(대표 김덕흥, 이하 ‘지엘아이엔에스’)를 선정하였다.

 

▲ 김덕흥 대표  © 농림축산식품부

 

‘지엘아이엔에스’는 농기계의 주행, 작업, 안전 등 개별 기능을 하나의 기기에서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전자제어기(T-ECU, Electronic Control Unit)를 개발하는 새싹기업(스타트업)이다.

 

‘지엘아이엔에스’의 통합 전자제어기(T-ECU)는 농기계 차량별, 기능별 각각의 제어기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트랙터, 콤바인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농기계 내 전자 시스템의 단순화와 주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여 유지보수 비용 절감과 작업의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사양의 차량표준통신규격(CAN, Controller Area Network)을 탑재하여 다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빛 탐지 및 범위 측정 감지기(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등 첨단기술을 쉽게 접목할 수 있어 자율주행 농기계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전문투자사로부터 3억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하였고, 투자용 기술신용평가에서 최상위 기술력 수준인 티아이(TI)-2등급을 취득하였다. 또한, 국내 대형 농기계 기업들과 지능형 농기계 생산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술 수요가 이어지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지엘아이엔에스’ 김덕흥 대표는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로 국내뿐만 아니라 대형 농기계 시장이 활성화된 해외 시장진출이 목표”라고 말하며 “농업 완전 자동화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여 농촌 인력 감소 등 농업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